2025년 8월22일 환경분과- 탄소중립키트로 탄소중립 문화조성 보도자료
페이지 정보

본문
인천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, 에너지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성료
- 오한준 기자
- 승인 2025.08.22 19:29
- 댓글 1

인천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분과(위원장 김상봉)는 지난 8월 22일 신현원창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전대인 주민대표와 함께 '2025 에너지의 날 맞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'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.
이번 캠페인은 탄소중립키트(절전형 멀티콘센트, 절수형 샤워헤드, T-money 카드)를 서구 주민들에게 배포하며,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 생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.
전대인 주민대표는 “우리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런 캠페인이 생활 속 변화를 만드는 출발점이다. 앞으로도 서구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자리 잡도록 힘쓰겠다.” 라고 밝혔다.
김상봉 환경분과위원장은 “탄소중립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. 오늘 나눠드린 키트가 주민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, 더 나아가 지구를 지키는 힘이 되길 바란다.” 라고 전했다.

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도가 적어 실천방법을 몰랐지만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가정에서 쉽게 에너지절약과 탄소중립실천을 할 수 있다는것데 대해 높은 호응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.
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, 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어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.
저작권자 ©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추천0 비추천0
- 다음글2025년 8월16일 사회분과-함께하는 우리 살기좋은 서구 보도자료 25.08.26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